Volvo가 말하는 안전이란? - 네이버 티렉스 기사 발췌
'안전'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동차 브랜드 볼보..
볼보는 최근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많은 운전자와 탑승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있다.
안전한 자동차라 불리는 볼보가 안전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 이유는 명료하다.
스웨덴이 추운나라이며 그에 따라 도로 사정도 자동차가 주행하기에는 좋지 않았던 관계로 가장먼저
안전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 이유였다.
브랜드 창업 이후 볼보의 기업이념을 안전에 중점을 두어 Safety, Quality, Environment 로 만들고 , 볼보의 아이덴티티는 연속성을 띄며 지금의 '안전 대명사, 볼보' 가 될 수 있었다.
볼보의 비전은 복잡한 시장상황에서 정통적인 볼보의 역량을 강화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유지하며, 세계적으로 누구나 가장 갖고 싶어하는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또한 현대적인 가족 (Modern Family)을 위해 가장 안전하고 가장 흥미로운 자동차 경험을 창조하는 것 이다.
모든 가족 구성원을 위하여 안전하고도 즐거운 운전이 가능한 고급 차량을 소유하기 원하는 현대적인 가족이야 말로 볼보 브랜드 이념에 맞는 핵심 타겟이라 할 수 있다.
즉, 볼보를 구매한 고객들은 차량을 소유하게 도리 뿐만 아니라 볼보의 소유자로써 브랜드 특혜를 받게 되는 것이다.
특히 안전은 볼보의 철학이자 볼보를 차별화 시켜주는 주된 속성이다.
볼보의 안전 철학은 1944년 이중접합 라미네이트 안전유리 개발, 1949년 차체안전도 검사 시작, 1959년 삼점식 안전벨트 개발, 1964년 세계 최초의 후면방향장착 어린이 카시트 원형을 개발후 충돌 실험을 실시, 1972년 세계 최초의 후면방향 장착 어린이 카시트 개발 및 1974년 충격흡수식 범퍼 장착, 1984년 급제동 방지 브레이크개발로 이어져 1994년에는 세계 최초로 사이드 에어백 및 측면 보호시스템 SIPS의 개발을 가능하게 했다.
1997년에는 커튼형 에어백과 경추보호시스템인 WHIPS를 개발하여 안전도면에서 최첨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볼보에서 최초로 개발한 기술들
1. 요즘 차량에 모두 사용되고있는 3점식 안전벨트
2. 후방으로 향해있는 어린이 카시트 (이것 처럼 요즘 유아 카시트는 뒤를 보게 돌릴있게 나오죠)
3. 삼점분할식 2중 폐쇄회로 브레이크
4. 주간 조명등 (데이라이트라 하지요)
5. 측면보호시스템
6. 통합 부스터 시트
7. 측면 보호 에어백
8. 대형 트럭 에어백
9. 커튼형 에어백
10. 경추 보호 시스템
11. 전복 방지 시스템
12.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13. 시동 원천차단 안전장치
14. 저속 추돌 방지 시스템
댓글 영역